교과목안내

2학년 1학기

과목명 교과목 해설
계측장비활용기술 산업현장에 사용되고 있는 각종계측장비의 사용목적, 사용방법, 관리방법 등을 이해하고 실물 계측장비들을 직접 사용해 보는 실습을 통하여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현장 중심의 계측장비 활용법을 적용하여 학습한다.
산업설비현장실습Ⅲ 산업체의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직무능력개발과 실무의 완성도를 높여 올바른 산업인의 태도를 익히고자 한다.
냉동공조실무공학 공기조화 및 냉동기계 분야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이론습득과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대비하여 출제예상문제와 과거출제문제를 풀이하고 학습한다.
4차혁명 기반시스템 과거의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 요소 기술과 필요한 인재상을 알아본다. 그리고 초연결사회의 특징과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알아보고 지능형 사회를 이해하고 인공지능과 로봇을 알아본다. 또 가상화 사회를 이해하고 자율주행 기술 등과 같은 첨단기술을 학습한다.

2학년 2학기

과목명 교과목 해설
신재생에너지개론
산업설비현장실습Ⅳ 산업체의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직무능력개발과 실무의 완성도를 높여 올바른 산업인의 태도를 익히고자 한다.
건축설비관리학 건축설비의 계산, 설계, 시공, 감리 등 전반에 필요한 관련 법규 및 기준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
에너지경영학개론 어떤 목적,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계통적으로 많은 부분에 의해 조립하고, 유기적인 물리적 구성물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따라,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하기에 도달한 체계를 학습한다.